주식회사 타파웨어브랜즈코리아(이하 ‘회사’)는 대한민국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본인 식별 및 인증, 회원자격 유지 및 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 및 통지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회원의 서비스 사용에 대한 모니터링 포함),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회원에 대한 연락
재화공급 또는 서비스와 관련된 이메일, 전화,문자메세지 또는 기타 형태의 통신방법을 사용하여 회원에게 연락할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통보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5. 서비스이용 및 재화공급 등에 따른 채권채무관계가 잔존하는 경우 채권채무의 이행

6. 재가입 검증 및 부정 이용 배제

7. 부정 이용자의 가입 제한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고충처리: 회원 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사유 종료시까지

가.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나.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2. 서비스 이용 데이터 , 어플리케이션 사용 모바일 기기종류 및 고유 기기 ID, 기기의 IP주소,기타 이와 관련된 기록 서비스 등의 제공 : 회원탈퇴후 지체없이 삭제

3.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이행 및 결제 : 재화 및 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 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거나 관련 법령에 근거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 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나. 「통신비밀보호법 시행령」 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개시․종료시간,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4. 재가입 검증 및 부정 이용 배제: 회원탈퇴 혹은 자격상실일로부터 최대 90일

5. 부정 이용자의 가입 제한: 부정행위가 끝난 날로부터 1년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동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2.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3.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조 개인 정보의 위탁처리

① 회사는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회사가 개인정보를 위탁처리 하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재위탁 제한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손해배상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5조 개인정보의 국외이전

회사는 서비스 제공의 안정성과 최신 기술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국외에 개인정보를 이전하고 있습니다.

 

제6조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관련 법령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개인정보 열람및 처리정지 요구는 관련 법령(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등)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7조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시
가.공통 :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주소, 생년월일, CI
나.온라인 셀러 가입 시 : 은행계좌 정보

2. 서비스 이용 시
서비스 이용기록

3. 서비스 이용 시 자동 생성되는 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OS정보, 하드웨어정보, IP주소, 브라우저 유형 및 버전, 서비스 페이지 방문 시간과 날짜, 해당 페이지에서 보낸 시간, 장치의 고유 식별자 및 기타 진단관련 정보, 기타 브라우저가 전송하는 정보

4. 결제 및 채권 추심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계좌 정보

5. 재가입 검증 및 부정 이용 배제, 부정 이용자의 가입 제한
   CI


제8조 (장기 미이용 회원 개인정보 분리 보관)

①회사는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1년 이상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는 휴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접근이 불가능한 별도의 보관장치에 분리 보관합니다.

②회사는 휴면 전환 30일 전까지 휴면 예정 회원에게 별도 분리 보관되는 사실 및 휴면 예정일을 이메일, 문자 등의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③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1년 경과 시 파기되며, 그 전에 회원은 휴면상태를 일반 상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이용자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에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여 파기합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구분

 조치내용

관리적 조치

개인정보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취급자 지정 최소화 및 교육

퇴사자 관리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 접근 제한

비밀번호 암호화

접속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②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제11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를 식별하고 회원의 로그인 상태를 유지하며, 이용자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 및 이와 유사한 트래킹 기술을 사용합니다. 회사가 사용하는 추적 기술은 정보를 수집 및 추적하고 서비스를 개선하고 분석하기 위한 신호, 태그 및 스크립트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내의 저장장치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②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의 설정을 통해 모든 쿠키를 허용/거부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개인 맞춤서비스 등 회사가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는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③ 쿠키 설정 거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Internet Explorer : 웹 브라우저 [도구] 메뉴 [인터넷 옵션] 선택 >[개인정보] 탭을 선택 >[고급]에서 원하는 옵션 선택
2. Chrome :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개인정보 및 보안] 메뉴의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 원하는 옵션 선택

 

제12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와 실무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책임자
성명 : 양성규
직위 : 이사
전화 : 02-3270-1700
메일 : CustomerCareKor@tupperware.com
개인정보 실무자
성명 : 박창호
소속 : IDT
직위 : 부장
전화 : 02-3270-1700
메일 : CustomerCareKor@tupperware.com

②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합니다.

 

제13조 가명정보의 처리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가명정보를 처리하고 있지 않습니다. 

제14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소중하게 생각하며, 이용자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부서명 : 고객상담실
- 전화: 1588-6866
- 메일: CustomerCareKor@tupperware.com


제15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에 관한 권익을 침해 당한 경우,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police.go.kr / 국번없이 182

 

제16조 GDPR의 준수

①회사는 유럽연합 일반 개인정보보호법(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 및 각 회원국의 법률을 준수합니다. 유럽연합 내 이용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아래 내용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제1조에 기재된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사전에 이용자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고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GDPR 등 적용되는 법령에 따라, 회사는 아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가.정보주체의 동의
나.정보주체와의 계약의 체결 및 이행을 위한경우
다.법적 의무사항 준수를 위한 경우
라.정보주체의 중대한 이익을 위해 처리가 필요한 경우
마.회사의 적법한 이익 추구를 위한 경우(정보주체의 이익과 권리 또는 자유가 그 이익보다 중요한 경우는 제외)

②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보호합니다. GDPR 등 적용되는 법률에 따라,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다른 관리자에게 이전해 달라고 요청할 수 있고, 자신의 정보 처리 거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용자는 개인정보보호 권한 당국에 불만을 제기할 권리가 있습니다.

③회사는 이벤트 및 광고 등 마케팅을 제공하기 위해 개인정보를 활용할 수 있으며, 사전에 이용자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원하지 않은 경우 언제든지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④본 조와 관련한 요청사항은 고객센터를 통해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⑤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